뮤지컬 레베카 줄거리와 캐릭터

뮤지컬 레베카는 Daphne du Maurier의 1938년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, 2006년 오스트리아에서 Michael Kunze와 Sylvester Levay가 제작한 뮤지컬입니다. 이 작품은 러브 스토리, 미스터리, 그리고 심리적 스릴러의 요소를 결합하며, 심오한 인간의 감정과 복잡한 인간관계를 담고 있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레베카의 줄거리, 캐릭터, 음악, 그리고 이 뮤지컬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.

뮤지컬 레베카 줄거리

레베카의 이야기는 젊은 여성인 ‘나'(그녀의 이름은 작품 내에서 한 번도 언급되지 않음)가 부유한 막심 드 윈터와 결혼하면서 시작됩니다. 막심의 첫 번째 부인, 레베카의 죽음 후 그는 심리적으로 괴로워하며, 그의 거대한 저택인 맨더리에 도착한 ‘나’는 새로운 환경과 레베카의 그림자에 압도됩니다. 집안의 집사인 댄버스 부인은 특히 새 부인을 괴롭히며, 레베카에 대한 집착을 드러냅니다. 이야기는 비밀의 폭로, 캐릭터들 간의 갈등, 그리고 레베카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 해결을 담고 있습니다.

캐릭터 분석

  • ‘나’: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, 막심 드 윈터의 두 번째 아내. 그녀는 순진하고, 경험이 부족하지만 강한 내면의 힘을 지닌 인물입니다.
  • 막심 드 윈터: 맨더리 저택의 주인이자 레베카의 남편. 그는 레베카의 죽음으로 인해 내면적인 고통과 죄책감에 시달립니다.
  • 댄버스 부인: 맨더리 저택의 집사로, 레베카에 대한 병적인 집착을 가진 인물입니다. 그녀는 새 주인공에게 적대적이며, 저택 내에서 권력을 행사합니다.
  • 레베카: 막심의 첫 번째 아내이자 작품 전반에 걸쳐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는 인물. 그녀의 죽음은 미스터리하며, 이야기를 추동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.

레베카는 Sylvester Levay가 작곡한 웅장하고 감정적인 음악으로 유명합니다. 이 뮤지컬의 음악은 캐릭터들의 내면적 갈등과 감정의 폭발을 효과적으로 표현합니다. 특히 “I’m American”, “Rebecca”, 그리고 “The Power of a Woman”과 같은 노래들이 인기 넘버 입니다. 유튜브를 통해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.

뮤지컬 레베카 한국 캐스팅

역할2013년 캐스팅2015년 캐스팅2020년 캐스팅
나 (I)오만석, 유준상신성록, 류정한김준수, 카이
막심 드 윈터엄기준, 김성수조성윤, 박은태이지훈, 김재중
댄버스 부인신영숙, 옥주현이정화, 왕지혜손준호, 최민철
잭 파벨박호산, 정상윤김호영, 최재웅최성원, 정택운
베아트리스최현주, 김지우서지영, 김소현홍지민, 이휘종

Leave a Comment